수술 후 통증재활

서울암의 특별관리 > 수술 후 통증 재활

재활치료

갑상선암 수술 전ㆍ후
통증 재활 프로그램

림프순환, 내장기 순환 등, 임상이 있는 전문 치료사가 갑상선암 수술 전, 후 발생할 수 있는 후유증 및 근육 경직 해소를 위해  1:1 맞춤 치료를 진행합니다. 환우분 개별 상태에 맞는 치료법과 운동법으로 안전하게 진행되는 재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적극적인 재활치료의 중요성

서울암 갑상선센터는 갑상선 절제술 전에 발생할 수 있는 긴장된 근육의 기능 보완과, 수술 후 일시 적으로 약해질 수 있는 움직임이 제한된 근육을 보완하기 위해 통증재활 프로그램을 함께 진행하고 있습니다. 갑상선암은 목 전면부 수술이지만 목 옆 근육, 얼굴, 어깨, 등, 허리 등 다양한 신체 근육까지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갑상선 수술 전, 후 적극적인 통증재활, 수술 재활로 전신의 회복을 하실 수 있습니다

림프순환 도수치료

숙련된 치료사의 손으로 하는 치료로 림프 순환을 촉진하여 림프절 내의 면역세포가 활성화되는 면역증강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또 항암관련 부작용, 림프절 손상으로 인해 생기는 부종과 통증도 경감시킬 수 있으며 소화불량, 변비 등 위장장애 증상도 해소할 수 있습니다. 

정형 도수치료

암 집중치료 후 생기는 근골격계 및 관절의 강직과 운동 제한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는 치료로 치료 경험이 풍부한 물리치료사가 치료합니다. 몸의 제한된 가동 범위를 증가시키고 근육이 강화되며 근육긴장도를 낮추기 때문에 부드러운 몸 상태로 되돌릴 수 있습니다.

운동치료

스스로의 몸을 조절할 수 있는 운동치료는 전문 운동치료사의 교육에 따라 뻣뻣한 근막을 신장시키며 림프순환을 촉진, 부교감을 활성 해 몸의 회복을 돕습니다. 움직임 평가를 통해 개인의 역량을 파악하고 1:1 운동치료를 진행하기 때문에 퇴원 후에도 꾸준히 유지할 수 있는 치료입니다.

물리치료

믈리치료는 환부의 회복 기능 재생과 재활치료를 위해 전기, 초음파, 물리치료 기계 등 물리적인 방법을 이용한 치료입니다. 환자분의 몸이 스스로 재생할 수 있도록 조직재생을 하여 통증 완화, 근육긴장 감소가 나타나며 몸의 움직임을 활발하게 해주는 데 도움이 되는 치료입니다.

통증치료기 (페인 이레이저)

일명 '통증 지우개' 로 불리는 비침습적 무통증 신호요법 통증 치료법입니다. 통증을 느끼는 신경섬유에 직접 작용하여 치료하며 만성통증, 난치성통증, 암성통증 등 다양한 통증 치료에 사용됩니다.

전기치료

다양한 형태의 전류를 통해 마비된 근육 또는 신경을 자극하여 근육의 기능적 움직임을 개선합니다.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만드는데도 효과적입니다.

체외충격파

신체 외부에서 지속적인 충격파를 가해 내부 질환을 치료하는 방법입니다. 충격파를 통증 부위에 가해 혈관의 재형성을 돕고, 염증을 치료하여 힘줄 및 주위 조직과 뼈가 빠르게 회복되도록 돕습니다.

재활 ㆍ치료기기

서울암 갑상선 센터

이메일

seoularm@gmail.com

주소

경기도 파주시 와석순환로 507(월드타워 9차) 4,5,10층

빠른 상담

빠른 상담

문의 전화 : 031-945-7788
문의 이메일 : seoularm@gmail.com